2024년 갑진년이 밝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자업계의 자랑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경쟁의 불꽃을 태우고 있습니다. 두 전자업계의 거목이 벌이는 2024년. 어떠한 획기적인 기술들이 우리들을 찾아올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삼성·LG, 압도적 TV 두뇌 … 해외업체도 '접고 펼치고' 경쟁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또 다른 TV 경쟁에 돌입했다.
'투명 TV'뿐 아니라 TV의 두뇌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와 인공지능(AI) 분야에서도 선전포고를 날렸다. 연결성이 강조되는 시점에서 홈 엔터테인먼트의 중심 역할을 하는 TV의 위상을 되찾고 더 고도화된 화질을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다.
7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테크 행사인 CES 2024 개막을 앞두고...
https://www.mk.co.kr/news/it/10916390
[CES 2024] 투명 스크린에 건강 챙기는 AI… 삼성·LG `인간중심 가전` 진화
전면에 초대형 '더 월'…AI·친환경 등 강조
본행사를 앞두고 7일 찾아간 삼성전자 전시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934㎡ 규모였다.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더 월'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벽면에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하고...
투명·무선 OLED에 스마트홈·모빌리티까지
LG전자는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리인벤트 유어 퓨처(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2044㎡ 규모 전시관에서 LG전자의 미래 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 입구에는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9/0002848125?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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